티스토리 뷰

가정용으로 사용할 티비를 찾고 있다가

중고빔프로젝터랑 셋탑박스를 연결하면

무려 100인치가 넘는 대형화면을 만들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고

화면 큰게 갖고 싶다보니

알아보다가 가정용 중고빔프로젝터 판매하는 매장이

강남 언주역에 있으며

이곳 매장이 후기도 많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곳이라고 해요 ( 010 - 4470 - 0180 )

참고로 매장을 방문하기전 전화로 문의를 드려보니

방문예약제라고 해요

제가 살짝 전자기기를 구매할때 실제로 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함부로 인터넷으로 구매는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예약을 하고 직접 매장을 찾아갔어요

서울 논현동 강남 언주역에서 가까워서 찾기도 쉬웠어요

매장을 도착해보니 워우~ 중고빔프로젝터뿐만 아니라

새제품부터 다양하게 많이 있었는데요

일단 가정용으로 사용할 것으로 추천을 부탁하니

사용하는 환경에 대해 물어보시고

예산은 얼마정도 생각하나 물어보셔서 전부 대답을 해드렸고

여러가지 많은 것 중에서

유독 엡손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엡손 EB-1940W 제품이던데요

제일 좋은 성능의 제품을 골랐다고 하네요ㅋㅋ

사용하기도 간편하고 해상도나 안시루멘까지 전체적으로 높은 제품이였어요

단자 연결가능한 것도 정말 엄청나게 많더라구요@_@ 헤롱헤롱 할정도에요

어짜피 집에서 사용하는 거라서 셋탑박스만 연결되기만하면 되기땜에

HDMI만 있으면 되었죠

이야기를 하다가 구매전 시연을 해주시겠다고 해주셨어요

일단 시연을 할때는 케이블을 연결해주고 앞쪽 각도조절을 하는 것으로

위아래 조절을 해주시더라구요

그러고 화면을 줌 포커스 하고

설정도 하는 방법도 자세히알려주셨어요 ㅎㅎ

(사용법을 모른다고 했더니 하는 방법도 시연하면서 설명해주시네요)

사진을 너무 대충찍었는지..

레인보우현상이??? 실제로 보면 저러한 현상은 없는데

사진찍은 제 손이 똥손이라서...T _T..

시연하는 영상들을 꾸준히 보면서 질문도 해보고

직원분도 설명을 계속 해주고  ㅎㅎ 정말 많은 정보를 듣고 알게 되었고

모르는 부분도 물어보면 바로 대답을 해주셔서

친절하고 고맙더라구요^^

아! 시연하다가 스크린이 필요한지 물어봤는데요

스크린은 상황에 따라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이 없다고 하시네요

저는 이참에 중고빔프로젝터 구매할때 아예 스크린도 함께구매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시연을 모두 다하였고

스크린 어떤걸 구매하시는지 물어보셨답니다

스크린은 현재 뭘사야할지 잘몰랐는데

일단 사용하는 거실쪽 스크린이 설치가 몇 인치까지 가능한지

체크해주시고 확인하고 80인치~100인치까지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종류가 존재하다고 해요

수동,반자동,전동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이중에서 제일 인기 있는게 반자동과 전동이라고 해요

하지만 예산초과로 인하여 할 수 없이 블라인드같은 수동식 스크린으로 결정했어요

(이미 월급을 다털었거든요ㅠㅠ)

중고빔프로젝터 스크린 모두 구매를 마쳤고요


설치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니 설치는 별도의 요금이 들어간다고 하여서

일단은 보류를 했어요


스크린은 간단히 브라켓만 피스로 박고 블라인드처럼 걸어두기만하면 끝이라고 해서

이정도는 저 혼자서도 충분해서요 ㅎㅎ

중고빔프로젝터는 테이블위에 올려두고 매장에서 알려준 방식으로 사용했구요

스크린은 직접 설치했어요

생각보다 집에서 사용해보니 매장에서 보던 것보다 더 잘보이는 느낌이에요

좋아하는 넷플릭스 방송도 엄청 재밌게 잘나오고ㅎㅎ

키햐~ 큰화면으로 보니 색다르네요 영화볼때 정말 장난 아니더라구요

그래도 중간에 중고빔프로젝터가 있다보니 걸리적거려서

다음 달 월급에는 천장설치할려고 미리 사전예약을 해놓았어요

여기 매장 설치건이 많다보니 거의 설치예약을 1주일전에 미리안하면 자리가 없다고 해요

저는 아예 그냥 1달 미리 설치예약을 했어요ㅎㅎ

생각보다 화면도 큼지막하고 잘보이고 비싼 80~100인치 티비 구매하기보다

중고빔프로젝터 스크린으로 간단히 100인치 이상의 티비를 보는게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제가 다녀온 매장이랍니다

방문전에 미리 연락하는 걸 잊지마세요 (010-4470-0180)


댓글